태어난김에 세계일주2 바이크 달때 나왔던 곡 OST
무한 도전 이후로 예능 프로중 유일하게 본방사수를 했던 태어난김에 세계일주 시즌2는 인도를 배경으로 다양한 모습을 담아 내고 있다. 게임을 하지 않아도 무슨 미션이 없어도 하루 하루가 드라마틱 하게 연출 된다.
기안84여서 가능한 부분도 있겠지만 나는 보다 보니 편집에서 자막 때문에 혼자서 큭큭 되고 웃은 적인 한두번이 아닌거 같다. 서로에게 핀잔을 주지 않아도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은 케미가 돋보인다.
겐지스강의 화장터를 시작으로 밤새도록 춤을 추는 결혼식에 일년에 몇번 안열리는다는 눈길을 해치고 들어간 고산지대 레 마을 까지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도 상당히 멋있고 웃음 포인트를 묘하게 잘 집어내는 편집점도 재미 있다. 그래서 타 예능보다 음악이 많이 깔리지는 않지만 레에서의 장면 하나 하나는 너무 이뻐서 나왔던 곡을 메모해 본다.
Bad
Christopher 2019.11.08
떼창으로도 유명한 크리스토퍼의 Bad
기안과 빠니보틀은 뻗어서 일어나지 못하는 아침에 덱스는 오토바이를 빌려 라이딩을 시작 할때 나오는 음악으로 경쾌 하고 무언가 시작 할때 들으면 조금 더 힘이 나는 곡인거 같다.
On What You're On
Busted 2016.11.25
파란 하늘의 차도에 차가 없는 뻥 뚫린 길에 레의 풍경을 라이딩으로 담아가기 시작 할때 나오는 곡으로 역시나 신나는 곡이다.
하늘을 달리다
이적 2003.05.13
덱스가 흥얼 거리며 '마늘 하늘을 달려.. 워오오오~' 부르기 시작하는 하늘을 달리나는 이적의 곡으로 역시 경쾌하고 밝은 곡이다. 달팽이 부터 좋아 했던 이적은 목소리도 좋고 가사도 들어보면 의미가 꽤 많다. 특유의 그만의 음악색깔도 좋다.
Nobody Compares To You (Feat. Katie Pearlman)
Gryffin 2018.12.14
고도가 점점 높아지며 레로 이동하는 길은 보라빛 강물이 흐르기도 하고 하얀눈이 흩날리기도 하며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며 기안84 가 인터뷰 할때 흘러나오는 곡으로 신비롭기도 하다.
시즌2에서는 고산지대에서 힘들어 하는 모습에 조금 걱정도 되던데 시즌3에서는 몸이 너무 힘들지는 않은 곳에서 재미있게 기안84만의 엉뚱함이 자연스럽게 담겨 지면 좋겠다. 2023년 상반기 가장 재미 있었던 예능이 아니었나 싶기도 하다.
이런식의 예능이 조금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